회원동정

제목 작성자 작성일
(신간소개) 전문가가 소개하는 도시분야 진로탐색 사무국 2024-03-13
첨부파일

우리 학회 여성연구자연구위원회(위원장 : 유해연)에서는 전문가가 소개하는 도시분야 진로탐색을 출간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있으시길 바랍니다.

 

 

저자 : 한국도시설계학회
저서명 : 전문가가 소개하는 도시분야 진로탐색
발행일 : 20240228
책소개 :
다양하고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대학 입시 구조에서 도시설계관련 분야에 관심을 갖고, 미래를 꿈꾸는 후학들에게 학회가 어떤 도움을 줄수 있을까?' 대학별 전공과 분야에 관한 홍보자료에 학교별 내용은 보다 자세히 잘 나와 있겠지만, 실제 해당 학과에 진학하여 대학생활을 보낸 후 어떤 분야의 일을 하게 되는지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최근의 급변하는 사회 트렌드를 고려한다면, 여러분이 고심하여 선택한 진로가 10년 후 20년 후에도 지속될것인지 우려가 되는 것도 사실일 겁니다. 건축, 토목, 인테리어 등과 같이 세분화 된 분야보다 조금 더 넓고,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어쩌면 여러분들 삶에 가장 밀접하게 관계 맺고 있는 것이 도시 분야일지도 모릅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가 영원한 도시의 모습은 아닐겁니다. 과거와 현재가 다르듯이 미래의 도시는 또 그에 맞게 구성되고, 조직되고, 설계되겠지요.이 책을 펼쳐 든 학생분들께서 멀지않은 그 미래의 도시를 이끌어주기를 희망해봅니다.

목차 :
01.
도시를 공부하기전에
1. 도시란 무엇인가?
2.
도시 분야의 중요성과 가치
3. 도시 분야의 필요성
02 도시를 공부하고 싶다면
1. 대학별 도시관련 전공
03 54개 위원회별 도시분야 전문가 소개
04 도시를 선택한 여러분에게
1. 후배들을 위한 미래의 도시 가치와 전망
2. 후학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3. 한국도시설계학회 12대위원회 소개